행복한여행

행복한여행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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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행복한여행은
① 고객의 회원가입 및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필수적인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③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
- 항공권, 여행상품, 선표 예약/발권, 여행자보험 가입,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서비스 구매에 대한 요금 결제,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환불, 출국가능여부파악 등.

㉡ 회원관리
- 회원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회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등.

㉢ 신규서비스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이벤트, 신상품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제공,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신규서비스 관련 서비스제공 및 각종 마케팅 활동 등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방법 및 항목
[ 행복한여행 회원 가입 시 ]
*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상품 예약과 관련한 필수 정보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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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목적수집 항목보유 · 이용기간
회원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성명(한글/영문),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탈퇴 후 파기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맞춤형 서비스 제공
IP주소,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쿠키) 관련 법률에 의한 보존기간
이벤트, 혜택 제공 및
고객별 맞춤형 여행상품 안내 및
기타 정보 제공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회원 탈퇴 후 파기
[ 행복한여행 여행상품(항공권/선표/관광상품) 예약 시 ]
*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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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확인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정보
(영문성명, 성별, 국적,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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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본인확인 및 서비스 제한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이메일 5년
제 3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행복한여행은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해당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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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기관제공 목적제공 항목보유·이용기간
국내 · 외 항공사 및 해운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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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 전체보기
항공권 및 선박 예약 및 출국가능여부 파악 성명(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휴대폰),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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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스여행정보(TOPAS),
아시아나세이버(SABRE),
씨알에스코리아(GALILEO)
예약진행 및 확인, 고객상담/AS 등 요청사항 처리 성명(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여권정보(영문이름,여권번호,여권만료일,국적,여권발행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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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여행자보험 서비스 보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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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보험 가입.보험금 지급 등서비스 제공 성명(한글/영문),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여권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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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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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기관제공 목적제공 항목보유·이용기간
(주)케이티 예약 관련 안내사항 전송 연락처, 이메일 주소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주식회사 휴머스온 예약 관련 안내사항 전송 연락처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주) 엘지유플러스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름, 생년월일,
성별,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계약자와의 관계 증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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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케이지이니시스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름, 생년월일,
성별,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계약자와의 관계 증빙
서비스 수행 완료 또는
관계 법률에 의한 보존기간
여행사 및 관련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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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상품 행사 수배 및 진행서비스 제공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여권번호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출국수속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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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출국수속 업무 대행 서비스 제공 여권, 비자,여행자명단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비자수속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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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 발급 서비스 제공 여권정보(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권만료일,여권발행국), 연락처, 여권사본
서비스 수행 완료 시점
제 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도 준수
㉠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를 준수하며, 해당 정보통신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개인정보의 오, 남용 및 유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1년 의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회사의 보안규정 및 지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항목이 파기 되거나 보관이 필요 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 6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개인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정보주체 및 정보주체 이외로 부터 수집된 개인정보의 출처, 처리목적, 이용내역에 대한 열람)
② 오류 등이 있을 때 정정요구
③ 개인정보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상기 항목에 대한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수준으로, 회사가 수집 · 이용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7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되지 않습니다.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여행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제공,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① 기술적 대책
행복한여행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처리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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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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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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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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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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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관련정보의 경우 : 서비스 수행 완료시점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만료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서비스 수행 완료시점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제 13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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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침해 및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외부 기관에 문의를 통해서 확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 -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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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02-3480-3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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